2009년 1월 8일 목요일

‘검은 옷 앵커 심의’ 반발 확산

‘검은 옷 앵커 심의’ 반발 확산

앞서 방송통신심의위는 ‘YTN과 공정방송을 생각하는 날’ 행사가 열린 지난해 10월30일과 11월20일 MBC·SBS 뉴스를 모두 체크한 뒤 검은 색조의 상의를 입은 앵커들에게 출석·서면 진술을 하라고 지난 6일 두 방송사에 공문을 보냈다. 이 행사에 동조하는 뜻으로 검은 옷을 입었는지, 검은 옷은 맞는지 소명하라는 요구였다. 

출처: 경향신문


세상이 너무 심하게 뒤로 가는 듯합니다. 무슨 복장검사도 아니고 말입니다. 지난 정권 때는 지나친 권위주의의 해체 때문에 혼란을 겪었는데 이제는 권위주의 그 이상이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군요. 화무십일홍에 권불십년(花無十日紅/權不十年)이라고 했는데... 하긴 아직 1년도 안되었네요.


댓글 3개:

  1. 그러게 말입니다. 그런데 요 며칠간 블로그가 접근이 불가능했습니다. 무슨 이유가 있었는지요?





    p.s 그리고 늦었지만 http://docblog.kr에서 피드를 수집했습니다. 여러 닥블 회원분들과 의사소통의 장으로 쓰고 있는데요, 개인화된 RSS 수집 메타블로그입니다. :)

    답글삭제
  2. @양깡 - 2009/01/09 00:19
    너무 사소하지만 조금 복잡한 문제가 있었는데 해결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문제가 생기면 그냥 블로그를 다 막아버리더군요. 좀 어이가 없는 일이었죠. 요즘 인터넷이 예전같지 않은 것을 많이 느낍니다. 뭐 명예훼손이나 저작권에 대해서는 더 심하게 한다고 하더군요.



    닥블에 공개되는 것은 조금 두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감사합니다. 때로는 사이언스 하는 사람이 보는 의학에 대한 관점이 의사선생님들하고는 조금 다를 때가 있는데, 상호 보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3. 차미연양이 아침 뉴스를 맡고 있군요. 제 동깁니다, 교수님 후배이기도 하고. 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