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DB에 나와 있는 닌자 어쌔신의 cast를 보면


IMDB의 닌자 어쌔신 캡쳐 (http://www.imdb.com/title/tt1186367/)
위에서부터 5번째까지 배우 중에서 여자 배우 나오미 해리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계) 배우들입니다. 맨위의 Sung Kang은 한국계 2세인 강성호, <매트릭스> 시리즈의 키 메이커로 유명한 Randall Duk Kim은 김덕문 선생님 (김덕문 선생님에 대한 이전 포스팅), 007 Die Another Day에 출연했던 유명한 배우 Rick Yune (우리 이름 윤성식), 다섯번째에 Rain 정지훈이군요(시놉시스를 보면 다섯번째로 비중있는 인물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의 소속사에서 키우는 이준이라는 배우도 출연(이 배우의 출연료가 830만원인가 보네요)한다고 하는데 IMDB에는 없네요. 아무튼 왠지 닌자 어쌔신은 일본스러운 영화일 것 같은데 한국(계) 배우들이 주로 포진하고 그 아래에 일본(계) 배우들이 있다니 좀 의외입니다.
그런데 비가 무릎팍도사인가 나와서 워쇼스키 형제에게 주연제의를 받았다고 들었는데, 감독은 워쇼스키가 아니라 James McTeigue이고 워쇼스키 형제는 총제작 (executive producer)도 아니고 producer 중의 한 명(두 명?)이네요. 스피드 레이서로 망신살이 뻗치기는 했지만 그래도 워쇼스키 형제의 영화면 더 좋았을텐데 약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튼 좋은 영화 만들어서 헐리웃에서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양깡님. 2008 올블로그 어워드 후보에 최종 선정되셨다는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댓글 남깁니다. 어떤 부문에 후보로 오르셨는지는 16일 오후 쯤에 어워드 페이지에(http://award.allblog.net)에서 공개예정이구요.
답글삭제각 부문별 투표를 진행하는 별도의 페이지 이외에 투표 위젯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투표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올블로그 운영팀메일(ace@blogcocktail.com)이나 운영팀블로그로(http://mindlog.kr/ace)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08 올블로그 어워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비트손 - 2009/02/12 18:30
답글삭제뭔가 심각한 오류가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양깡님이 아닙니다.^^ 오른쪽의 Korean Healthlog 나 양깡의 감사넷을 누르시면 양깡님 블로그로 가실 수 있을 겁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도 팀버튼의 영화로 기억되지만 사실 팀버튼은 기획밖에는 하지 않았죠. 그당시 다른 영화를 찍느라고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답글삭제그러나 팀버튼이 10년 이상 공을 들여 기획을 했기 때문에 팀버튼 영화로 기억되고, 사실 마케팅도 팀버튼으로 했죠. 분위기도 팀버튼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렸고요. 개인적으로는 팀버튼표 영화중 가장 좋아하기도 한답니다.
닌자 어쌔신도 Joel Silver와 워쇼스키가 10년 이상 기획한 영화고 아마 워쇼스키 이름으로 마케팅을 하는 워쇼스키 영화가 될 가능성이 있죠.
그리고, 한국계 배우가 많이 포진한 이유는 비가 한국 사람이기 때문에 배려한게 아닐까 합니다. 아역들도 다 한국 사람이고요. 주인공 이름이 Raizo에요. 비의 영문 이름이 Rain이고 ^^ z를 90도 회전하면 n이 되잖아요. 워쇼스키가 비를 굉장히 예쁘게 본 것 같아요.
@비트손 - 2009/02/12 18:30
답글삭제비트손님~ 댓글 잘 봤습니다. ^^
@크리스마스의 악몽 - 2009/02/12 21:31
답글삭제아, 그렇군요. 크리스마스 악몽 감독이 팀버튼이 아니라는 것 처음 알았네요. 각본에는 팀버튼 이름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