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영상 말고도 여러가지 동영상을 찾을 수 있었는데 아래와 같은 것들입니다.
그러면 저 동영상의 내용들은 진짜일까요? 유감스럽게도 Snopes.com에 따르면 이 동영상들은 Cardo systems가 자사의 bluetooth 헤드셋을 홍보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과학적으로 팝콘을 튀기기위해서는 밀폐된 공간에서 1kW로 1분 정도가 필요한데 휴대폰이 발생시키는 전력이 0.1에서 1W 이기 때문에 그렇게 빨리 팝콘이 튀겨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런데 장난(?)치고는 좀 심한 것 아닌가요? 여러사람들이 벌써 낚였는데...)
Making popcorn with a cellphone happens only in the movies!!!
거짓말이었군요...
답글삭제이런...
낚였다..ㅜ.ㅜ
trackback from: 휴대전화는 뇌종양을 유발할까요?
답글삭제'휴대전화, 뇌종양 유발' 충격! 야후 뉴스가 7일 전한 바에 따르면 인터폰(Interphone)이 휴대전화의 암 발병 여부를 규명하기 위해 13개국 6,400명의 뇌종양 환자 케이스를 수집해 조사 연구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이 잠정적으로 밝혀졌다. 저는 저런 중대한 내용을 우리나라 언론이 이렇게 단정적인 어조로 "뇌종양 유발", "사실이 (잠정적으로) 밝혀졌다"라고 쓸 수 있다는 것이 더 놀랍습니다. 이 기사는 파퓰러 사이언스(팝사이)의 기사를..